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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마케팅)

성공하는 리더십의 8가지 원칙

성공하는 리더십의 8가지 원칙 

 

윌리엄 코헨은 마케팅과 리더십이라는 두 가지 규육에 대해 연구를 해온 사람입니다. 

전투에서 리더십이 갖는 의미와 역할 더 나아가 군 지휘관에서 민간 기업의 리더로

전향해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경험에 기초한 연구를 했는데요.

이때 많은 조언을 해주었던 사람이 바로 피터 드러커였다고 합니다.

 

 

 

 

 

 


피터 드러커는 "전투 때만큼 적은 정보 혹은 시용할 수 없는 정보에 기초해 리더가 결정을 내려야 할 상황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전투에는 모든 인간 활동 중에서 가장 커다란 불확실성이 의존한다"

 

전투에서 리더십이 갖는 가치를 명확히 인식하고 있었지만

그곳에 모든 리더십의 성공 근원을 이루는 원리 원칙과 교훈이 있는지는

한 번에 판단하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이 의문에 대한 답을 안다면 모든 조직의 리더가

그 원리원칙을 사용해 어떤 조직에서나

생산성을 높이고 성공률을 끌어올리겠죠. 


해당 연구를 진행하며 군 경험을 가지고 리더 역할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투에서 무엇을 배웠는지 물었는데요

그리고 그러한 교훈을 민간 기업에 적용했을 때 성공했는지 여부도 함께 물었는데요

 

놀랍게도 대부분의 리더들은 여덟가지 기본 원칙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들든 '여덞 가지 원칙 중 한 가지 혹은

그 이상이 민간에서의 성공 과전에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그럼 발견해 낸 그 여덟 가지 원칙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1.절대적인 성실함을 유지할 것

 

2.자신의 자질을 알 것.

 

3. 기대하는 성과를 확실히 말해 둘 것.

 

4.특별한 헌신을 보일 것.

 

5. 좋은 결과를 기대할 것.

 

6. 사람을 소중히 할 것.

 

7.자기 자신보다 의무를 우선시할 것

 

8.선두에 설 것.


이상의 8가지 원칙이 어떻게 적용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절대적인 성실함을 유지할 것

 

 

리더라면 뭔가를 말하면 반드시 그것이 진실이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뒤에 실언했다고 깨달은 경우 스스로 잘못을 바로 잡아야만 합니다.

뭔가를 하겠다거나 약속하는 경우 반드시 실행해야 합니다. 


 

 

 

전 세계 3600점 이상의 매장을 갖춘 패스트 푸드 체인, 아비즈

레오나르도 로버츠가 CEO를 맡기 전까지 사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지만 

그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다양한 지원책을 약속하며 위기를 극복했습니다. 

 

그는 약속을 다 지켰고 매출도 크게 늘었지만 이사회에서는

이익 확대를 바라고 '로버츠가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실시하던 지원을 끊고

부하직원들에게 약속한 보너스도 지불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로버츠는 그 이후에도 다른 회사의 CEO에

취임했지만 계속해서 불행한 일만

일어나기 일쑤였습니다. 

 

하지만 텐디 코퍼레이션의 전체 CEO 직에도 올랐는데요

이는 수많은 명예로 채색된 10년간에 걸친 성공 커리어의 시작이었습니다. 

그는 '소매업게 연간 최우수 마케터'라는 칭호를 수여받게 되었죠. 

 

"성실함이란 결코 속일 수 없다. 무슨 일이 있어도 바른 것을 위해 맞서야 한다. 

물론 내 가정에 심각한 타격을 주고 자리 자체가 위협받으면

성실함을 지키기란 쉽지 않다.

그리고 자신의 성실함을 90% 유지하고 리더로서 성공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결국 힘들고 어렵더라도 성실함이라는 건 반드시 100% 여야 한다."

 

To be continued...